생협소개

조직도

총회

모든 조합원들로 구성되는 총회(또는 대의원대회)는 운영방침과 사업계획, 운영방침과 사업계획, 임원선출 등 조합운영의 기본사항을 결정하는 최고 의결기관이다.

이사회

조합원들의 대표인 5-15인의 이사로 구성되며, 조합운영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결정, 집행한다.

마을모임

마을모임은 조합의 원활한 운영과 지역공동체 생활문화 확립을 위해 지역등을 기준으로 만들어 집니다.

감사

감사는 조합의 건전한 운영을 위해 업무, 재무상태 등을 감사하며 2-3인으로 구성한다.

위원회

조합사업 중 측히 중요한 부분에 대한 전문위원으로서 생활재, 홍보, 돌봄, 식품안전 등의 분야에서 조합원들로 구성된다.

사무국

사무국은 실무집행기관으로서 조합의 형편에 맞게 부서편제와 업무분장을 실시하여
조합원 실무운영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한다.

일하는 사람들

1. 개별나눔/나눔지기팀

개별나눔

개별나눔에서는 조합원 여러분 댁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두레생협은 생협의 생명 나눔을 서울 전역으로 넓히고 있습니다.
두레생협을 함께하시고 싶은 친구, 친지분들께 꼭 두레생협을 소개해 주세요.
모두가 조합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나눔지기(공급담당자)

나눔지기들은 조합원, 조합원활동가와 더불어 생협 운동의 세 번째 주체입니다.
공급 업무를 비롯하여 관련된 제반 업무를 책임지고 있으며, 조합원과 생협의 소통을 원할히 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공급을 이용하시는데 있어 불편함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각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조합원의 제안은 작은 이야기도 귀담아 듣고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한분 한분께 정성을 다하는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2. 그루터기나눔/그루터기 조합원 활동가팀

그루터기를 운영하는 조합원 활동가들

그루터기에서 조합원들을 맞이해주시는 분들은 조합원 활동가분들이십니다.
조합원활동가는 조합원과 함께 생협을 생협답게 만들어가는 제2주체입니다.
조합원으로서 생협에 참여하고 이용하다가, 다른 조합원들의 자기실현을 지원하는 조합원 활동가로 위치변화를 하신 분들이지요.
조합원들의 생활재 이용뿐 아니라, 조합원과 조합원, 조합원과 생협을 연결해주는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생협에 제안이나 의견이 있으실 경우에는 언제나 그루터기 활동가분들에게 말씀해주세요.
조합원의 입장에서 경청하고,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주문상담실

주문상담실은 개별나눔을 이용하는 조합원들이 쉽고 편하게 주문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생협을 이용하면서 힘들거나 궁금한 것들을 풀어주고 상담해드립니다.
그루터기에 계시는 활동가와 같이 개별나눔을 이용하시는 조합원들과 생협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문상담실은 조합원을 위해서 존재합니다. 조합원의 고충처리기관으로 생각하면 된답니다.
조합원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편리한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문 상담실은…
1. 전화로 주문을 요청하는 곳입니다.
2. 조합원의 문의사항이나 제안, 클레임(반품, 할인, 교환 등)을 접수하고 해결하며,
조합원의 의견을 모아 생활재위원회나 이사회 회의 검토사항으로 올리게 됩니다.
(주문상담실 전화: 3158-4766)